서브이미지

고객서비스헌장

고객서비스헌장 전문

우리 울산광역시 남구 도시관리공단 전 임직원은 고객이 시설물을 안심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고 「고객과 함께하는 신뢰받는 공기업」이 될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과 같이 실천 하겠습니다.
  • 1. 우리는 최고의 서비스와 친절로 고객 중심의 만족 경영을 실현 하겠습니다.
  • 2. 우리는 고객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3. 우리는 고객이 알아야 하거나 알려야 하는 사실은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 하겠습니다.
  • 4. 우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고 의견을 최대한 경영에 반영 하겠습니다.
  • 5. 우리는 잘못된 서비스로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 개선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서비스 이행표준을 공통사항과 사업별로 구분하여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수행 하겠습니다.

- 울산광역시 남구 도시관리공단 임직원 일동 -

고객서비스헌장 공통이행 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가. 고객이 직접 공단을 방문한 경우
  • 고객을 따뜻하게 맞이하고 복장과 용모를 단정히 하겠습니다.
  • 사무실 입구에 업무별 담당자 사진이 부착된 직원 배치도를 게시하고, 항상 근무복에 신분증을 달고 근무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는 인사와 함께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민원 상담을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을 대하게 되면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 하겠습니다.
  • 장애우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는 직원이 직접 안내하여 조금도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용무를 마치고 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라고 정중히 인사를 하겠습니다.
나.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한 경우
  • 고객을 따뜻하게 맞이하고 복장과 용모를 단정히 하겠습니다.
  • 사무실 입구에 업무별 담당자 사진이 부착된 직원 배치도를 게시하고, 항상 근무복에 신분증을 달고 근무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는 인사와 함께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민원 상담을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을 대하게 되면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 하겠습니다.
  • 장애우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는 직원이 직접 안내하여 조금도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용무를 마치고 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라고 정중히 인사를 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 및 비밀 보장
  • 반복적인 민원 및 자주하는 질문은 공단 홈페이지에 올려놓음으로써 고객님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전화, 인터넷, 우편 등을 통하여 제출하신 고객의 의견은 겸허하게 수렴하고 처리 결과는 반드시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
  • 우리 공단에서 운영하는 고래박물관, 체육시설, 주차 관련 서비스 제공에 있어 유익한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고객께서 전화나 방문 시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하였을 경우, 연락받은 즉시 사과드리고 잘못을 시정 하겠습니다.
  • 잘못으로 고객이 2회이상 우리 공단을 방문하신 경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필요 시 보상을 해드리겠습니다.
고객 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
  • 제공받은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꼈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문서, 전화, 우편, FAX,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의견 접수 창구
    - 방문 접수 : 울산광역시 남구도시관리공단
    - 우편, 전화, FAX, 방문민원 의견접수
의견 접수 창구
시설명 주 소 전화번호 FAX 비 고
남구도시관리공단 울산 남구 장생포고래로 288번길 20(매암동) 052)226-0900 052)226-0919
공영주차장 울산 남구 장생포고래로 288번길 20(매암동) 052)226-0945 052)226-0929
종량제봉투 공급대행 울산 남구 장생포고래로 288번길 20(매암동) 052)226-0999 052)276-0999
거주자우선주차 울산 남구 삼산로 352번길 9(삼산동) 052)226-0953 052)226-5699
체육시설 울산 남구 장생포고래로 288번길 20(매암동) 052)226-0962 052)256-6385
국민체육센터 울산 남구 여천로 38 052)256-6310 052)256-6320
대현체육관 울산 남구 대암로 90번길 27 052)256-6381 052)256-6382
고래문화마을 울산 남구 매암동 209-4 052)226-0980 052)256-6388
고래바다여행선 울산 남구 장생포고래로 210 052)226-1900 052)266-4422
고래박물관 울산 남구 장생포고래로 244 052)256-6301 052)226-6303 고래생태체험관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고객에 대한 설문조사를 연 2회 실시하고 고객만족 수준을 평가 분석하고 각종 불편, 불만, 부당 사항을 과감하게 시정 및 개선하여 나가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 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도시관리공단 임직원은 고객 중심의 봉사 행정을 추구하기 위하여 고객서비스헌장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으며, 이를 적극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불편 등 잘못된 점과 친절하고 잘된 점에 대해 알려주시면 시정하고 반성과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 행정 서비스의 향상에 도움이 될 의견을 주시면 반영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사업장별 서비스 기준

종량제봉투 공급대행 사업
  • 종량제봉투의 안정적인 공급체계 유지 및 개선을 통한 원활한 공급으로 최상의 종량제봉투 판매 서비스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이 주문하시면 신속하고 정확하게 배송하도록 하겠습니다.
  • 정기적인 차량 정비로 안전성을 확보하여 종량제물품 배달 일정을 지켜 고객과의 약속시간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 상담, 접수, 방문시 전담직원을 사무실에 배치하여 이용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종량제봉투 인계시 주문량을 정확히 확인하여 판매금액에 차질이 없도록 하고 반드시 영수증 교부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영주차장
  • 주차관리원은 단정한 복장과 명찰을 패용하고, 친절하고 상냥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청결하고 쾌적한 주차 환경을 위하여 매일 1회이상 주차장 청소를 실시 하겠습니다.
  • 장애인 차량은 주차 공간을 항상 확보하여 주차가 용이 하도록 우선적으로 안내하고 승·하차시 불편함이 없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 주차장 시설물을 항상 점검하여 사고 예방과 이용에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 차량 입차 시에는 주차 요금 및 이용 방법을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주차장 이용시간 및 요금에 대하여는 주차장 입구 주변에 안내표지판을 설치하여 이용시민의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주차요금 징수시 주차요금 내역의 설명과 동시에 고객이 제시한 요금을 복창하여 금전 착오를 방지하고 영수증을 반드시 교부 하겠습니다.
거주자 우선주차제
  • 민원 처리 과정에서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주차구획 신청 및 이용 방법을 공단 홈페이지와 안내문 등을 통해 사전에 충분히 알리겠습니다.
  • 주차구획을 배정할 시 부당하게 피해를 입는 고객이 없 도록 심사의 공정성 및 투명성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 거주자우선주차제 이용 안내 표지판을 적절히 설치하여 고객의 주차 편의를 도모하고 부정 주차를 방지 하겠습니다.
  • 거주자우선주차상황실을 운영하고 지정구획내 부정 주차 차량에 대한 계도 및 단속을 강화하여 고객의 사용권을 철저히 보호 하겠습니다.
  • 시설물을 수시로 정비하여 최선의 상태로 유지·관리함으로써 주차구획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체육시설물
  • 시설물 사용신청시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신속·공정하게 처리하여 고객에게 만족을 드리겠습니다.
  • 시설물 주변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여 쾌적한 환경속에서 시설을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시설물의 화장실은 매일 1회 이상 청소를 하겠습니다.
  • 최상의 상태에서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매주 1회 이상 현장 안전점검과 신속한 보수로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시설이용에 불편한 점이나 개선해야 할 사항을 홈페이지에 신고하거나 전화로 연락 주시면 즉시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이용편의를 위해 안내문을 게시하고 시설 사용방법 및 시설현황을 공단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국민체육센터
  • 모든 고객을 항상 밝은 미소와 친절함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 다양하고 편리한 최적의 서비스 환경을 제공해드림으로써 고객여러분의 라이프스타일을 보다 풍요롭게 해드리겠습니다.
  • 시설물에 대한 정기적인 안전점검과 보수로 안전사고 예방과 시설물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매주 휴관일에는 시설과 기구를 철저히 점검하고 탈의실·화장실 등에 대한 소독·살균 및 청소를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매일 수질상태를 자체점검하고 매월 수영장 수질 정기검사를 의뢰하여 수영장 수질 기준 이상을 유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수준 높은 강습,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고객이 만족하는 시설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고래바다여행선
  • 항상 웃는 얼굴로 친절하고 예의바른 말씨로 관람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직원 모두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준수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선박 내 구급약품을 비치하여 고객의 안전을 우선으로 생각하겠습니다.
  • 출항 전 반드시 위기상황시 행동요령 및 비상대피 절차를 승객들에게 교육하겠습니다.
  • 해상날씨를 충분히 분석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운항간 승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안전하게 운항하겠습니다.
  • 선박설비를 수시로 점검하고 운항중 조난자 발생시 최단시간 구조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인터넷예약 시스템으로 이용편의를 제공하며 예약을 하셨을 경우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로 확정 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래바다여행선 승선시 승선권 발권 확인과정이 끝난 후 상세한 설명을 통하여 승선에 불편이 없도록 안내드리겠습니다.
  • 승선객에게 보다 편안하고 안락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설물 파손 등에 대해 일일 점검을 실시하겠으며, 점검결과 나타난 개선사항은 즉시 개선·보완하겠습니다.
고래문화마을
  • 고래문화마을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맞이하겠습니다.
  • 고객이 고래문화마을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친절하게 이용객의 관람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각종 행사 및 공연 시 안전 진행요원을 배치하여 안전사고 예방과 차량 진·출입 시 차량을 안전하게 유도하여 주차 질서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관람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시설이용 안내문 및 각종 안내문을 부착하여 모든 관람객이 편리하게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 고래문화마을 전 시설물에 대해 정기적인 안전점검과 보수로 안전사고 예방 및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상의 관람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고래문화마을 직원 모두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준수사항을 숙지하고 시설 내 구급약품을 비치하여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겠습니다.
  • 자연과 함께하는 고래문화마을이 될 수 있도록 자연보호에 앞장 서 보다 쾌적한 문화마을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래문화마을을 찾는 관람객의 소리를 귀 기울여 들으며, 항상 발전하는 고래문화마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래박물관
  • 항상 웃는 얼굴로 친절하고 예의바른 말씨로 관람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불만족 고객에 대해서 먼저 정중하게 사과하고 불만사항을 경청하여 가능한 것은 신속히 처리 하겠습니다.
  • 관람에 불편함이 없도록 안내 직원을 배치하여 입장 편의를 도모 하겠습니다.
  • 시설물을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안전 및 고객맞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자원봉사자를 배치하여 관람객의 편의를 도모 하겠습니다.
  • 단체관람 시 사전에 전화(052-256-6301) 또는 인터넷(www.whalemuseum.go.kr)으로 신청 접수하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 보장구를 상시 비치하여 몸이 불편하신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담당부서 : 경영기획팀  전화번호 :  담당자 :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