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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헌장

고객서비스헌장 전문

우리 울산광역시 남구 도시관리공단 임직원은 고객이 시설물을 안심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고 「고객과 함께하는 신뢰받는 공기업」이 될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과 같이 실천 하겠습니다.
  • 1. 우리는 최고의 서비스와 친절로 고객 중심의 만족 경영을 실현 하겠습니다.
  • 2. 우리는 고객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3. 우리는 고객이 알아야 하거나 알려야 하는 사실은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 하겠습니다.
  • 4. 우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고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경영에 반영 하겠습니다.
  • 5. 우리는 잘못된 서비스로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 개선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서비스 이행표준을 공통사항과 사업별로 구분하여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수행 하겠습니다.

- 울산광역시 남구 도시관리공단 임직원 일동 -

고객서비스헌장 공통이행 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가. 고객이 직접 공단을 방문한 경우
  • 고객을 따뜻하게 맞이하고 복장과 용모를 단정히 하겠습니다.
  • 사무실 입구에 업무별 담당자 사진이 부착된 직원 배치도를 게시하고, 항상 근무복에 신분증을 달고 근무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는 인사와 함께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민원 상담을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을 대하게 되면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 하겠습니다.
  • 장애우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는 직원이 직접 안내하여 조금도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용무를 마치고 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라고 정중히 인사를 하겠습니다.
나.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한 경우
  • 고객을 따뜻하게 맞이하고 복장과 용모를 단정히 하겠습니다.
  • 사무실 입구에 업무별 담당자 사진이 부착된 직원 배치도를 게시하고, 항상 근무복에 신분증을 달고 근무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는 인사와 함께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민원 상담을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을 대하게 되면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 하겠습니다.
  • 장애우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는 직원이 직접 안내하여 조금도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용무를 마치고 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라고 정중히 인사를 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 및 비밀 보장
  • 반복적인 민원 및 자주하는 질문은 공단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고객님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전화, 인터넷, 우편 등을 통하여 제출하신 고객의 의견은 겸허하게 수렴하고 처리 결과는 반드시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
  • 우리 공단에서 운영하는 고래박물관, 체육시설, 주차 관련 서비스 제공에 있어 유익한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고객께서 전화나 방문 시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하였을 경우, 연락받은 즉시 사과드리고 잘못을 시정 하겠습니다.
  • 공단 임직원의 잘못으로 고객이 2회이상 우리 공단을 방문하신 경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필요 시 보상을 해드리겠습니다.
고객 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
  • 제공받은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꼈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문서, 전화, 우편, FAX,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의견 접수 창구
    - 방문 접수 : 울산광역시 남구도시관리공단
    - 우편, 전화, FAX, 방문민원 의견접수
의견 접수 창구
시설명 주 소 전화번호 FAX 비 고
남구도시관리공단 울산 남구 장생포고래로 288번길 20(매암동) 052)226-0900 052)226-0919
공영주차장 울산 남구 장생포고래로 288번길 20(매암동) 052)226-0945 052)226-0929
종량제봉투 공급대행 울산 남구 장생포고래로 288번길 20(매암동) 052)226-0999 052)276-0999
거주자우선주차 울산 남구 삼산로 352번길 9(삼산동) 052)226-0953 052)226-5699
체육·문화·공원시설 울산 남구 장생포고래로 288번길 20(매암동) 052)226-0962 052)256-6385
국민체육센터 울산 남구 여천로 38 052)256-6310 052)256-6320
대현체육관 울산 남구 대암로 90번길 27 052)256-6381 052)256-6382
고래문화마을 울산 남구 매암동 209-4 052)226-0980 052)256-6388
고래바다여행선 울산 남구 장생포고래로 210 052)226-1900 052)266-4422
고래박물관 울산 남구 장생포고래로 244 052)256-6301 052)226-6303 고래생태체험관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고객에 대한 설문조사를 연 2회 실시하고 고객만족 수준을 평가 분석하고 각종 불편, 불만, 부당 사항을 과감하게 시정 및 개선하여 나가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 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도시관리공단 임직원은 고객 중심의 봉사 행정을 추구하기 위하여 고객서비스헌장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으며, 이를 적극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불편 등 잘못된 점과 친절하고 잘된 점에 대해 알려주시면 시정하고 반성과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 행정 서비스의 향상에 도움이 될 의견을 주시면 반영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사업장별 서비스 기준

종량제봉투 공급대행 사업
  • 종량제봉투의 안정적인 공급체계 유지 및 개선을 통한 원활한 공급으로 최상의 종량제봉투 판매 서비스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이 주문하시면 신속하고 정확하게 배송하도록 하겠습니다.
  • 정기적인 차량 정비로 안전성을 확보하여 종량제물품 배달 일정을 지켜 고객과의 약속시간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 상담, 접수, 방문 시 전담직원을 사무실에 배치하여 이용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종량제봉투 인계 시 주문량을 정확히 확인하여 판매금액에 차질이 없도록 하고 반드시 영수증 교부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영주차장
  • 주차관리원은 단정한 복장과 명찰을 패용하고, 친절하고 상냥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청결하고 쾌적한 주차 환경을 위하여 매일 운영 시작 10분 전에 주차장 청소를 실시하겠습니다.
  • 장애인·입산부 차량은 주차 공간을 항상 확보하여 주차가 용이하도록 우선적으로 안내하고 승·하차 시 불편함이 없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 주차장 시설물을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사고를 예방하고 고객이 주차장 이용에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차량 입차 시에는 주차 요금 및 이용 방법을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주차장 이용시간 및 요금에 대하여는 주차장 입구 주변에 안내표지판을 설치하여 이용고객의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주차요금 징수 시 주차요금 내역의 설명과 동시에 고객이 제시한 요금을 복창하여 금전착오를 방지하고 영수증을 반드시 교부 하겠습니다.
거주자 우선주차제
  • 민원처리과정에 있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처리함으로써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주차구획 신청 및 이용방법을 공단 홈페이지와 회원가입자의 휴대폰 문자메시지 등을 통하여 사전에 충분히 알리겠습니다.
  • 주차구획을 배정할 시 부당하게 피해를 입는 고객이 없도록 심사의 공정성 및 투명성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 거주자우선주차제 이용안내표지판을 식별이 용이한 장소에 설치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거주자우선주차 상황실과 단속반을 상시 운영하고 부정주차차량에 대한 계도 및 단속을 강화하여 배정자의 주차권리를 철저히 보호하겠습니다.
  • 시설물을 수시로 정비하여 최선의 상태로 유지·관리함으로써 이용객에게 쾌적한 주차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체육시설
  • 시설물 이용신청 시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신속·공정하게 처리하여 고객에게 만족을 드리겠습니다.
  • 시설물 주변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여 고객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시설을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시설물의 화장실은 매일 1회 이상 청소를 하겠습니다.
  • 최상의 상태에서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매주 1회 이상 현장 안전점검 및 신속한 보수를 실시하여 시설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또는 유선을 통해 접수된 불편사항 및 개선사항을 신속하게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이용편의를 위해 안내문을 게시하고 시설현황 및 시설 이용 방법을 공단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문화·공원시설
  • 우리 시설 방문 고객을 가족과 같이 모시겠습니다.
  • 고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것이며, 친절하고 자세하게 시설 이용안내를 하겠습니다.
  • 성실하고 신속하게 봉사하며 이용객이 만족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이용객들에게 만족스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업무를 고객의 편에서 친절·신속·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로 인해 고객께 불편을 초래한 경우에는 즉시 잘못을 시정하고 정중하게 사과하겠습니다.
  • 수준 높은 시설환경 조성으로 이용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시설관리와 운영의 선진화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국민체육센터
  • 모든 고객을 항상 밝은 미소와 친절함으로 대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여 최고수준의 고객만족을 이끌어내겠습니다.
  • 다양하고 편리한 최적의 운동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보다 풍요롭게 해드리겠습니다.
  • 시설물에 대한 정기적인 안전점검과 보수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설물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매주 휴관일에는 시설과 기구를 철저히 점검하고 탈의실·화장실 등에 대한 소독·살균 및 청소를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수영장의 수질을 매일 자체점검하고, 매월 정기검사를 실시하여 수영장 수질을 기준 이상으로 유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수준 높은 강습,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고객이 만족하는 시설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고래바다여행선
  • 항상 웃는 얼굴과 친절하고 밝은 모습으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고객의 안전을 위하여 출항 전 안전수칙 및 비상대피 요령을 충분히 알리겠습니다.
  •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선박설비를 수시로 점검하여 안전 운항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승선예약 및 승선 절차에 대하여 고객이 불편함이 없도록 사전에 충분히 알리겠습니다.
  • 고객의 즐거운 여행을 위하여 항상 선내를 청결하게 유지하고 다양한 선상공연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래문화마을
  • 항상 웃는 얼굴과 친절하고 밝은 모습으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불편사항이나 불만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잘 보이는 곳에 시설 안내문을 비치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정기적으로 시설물을 점검·보수하고, 수시로 환경정비를 실시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관람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고래박물관
  • 항상 웃는 얼굴과 친절하고 예의바른 말씨로 관람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고객이 불만사항을 말하면 먼저 정중하게 사과하고 불만사항을 경청하여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관람에 불편함이 없도록 안내 직원을 배치하여 입장 편의를 도모 하겠습니다.
  • 시설물을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안전 및 고객맞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해설사를 배치하여 관람객의 편의를 도모 하겠습니다.
  • 단체관람 시 사전에 전화(052-256-6301) 또는 인터넷(www.whalemuseum.go.kr)으로 신청하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 보장구를 상시 비치하여 몸이 불편하신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담당부서 : 경영기획팀  전화번호 : 052-226-0923  담당자 : 류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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