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환경시설

체육시설

주차교통시설

고객센터

정보공개

경영공시

알림마당

공단소개

서브이미지

고객의소리

프린트버튼
울산 고래생태 체험관 문의
작성자 : 유승헌 작성일 : 2020-08-30 21:46:59

안녕하세요. 저는 12살 남자아이 유승헌입니다. 저는 동물을 너무 좋아합니다. 크면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동물을 관찰하는게 제 꿈입니다. 특히 고래를 절말 좋아했는데, 어릴적 고래생태 체함관은 제 휴식터였습니다. 그런데 요즘 생각해 보면 조금 거슬리는게 있습니다. 고래박물관의 고래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었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제가 좋아하하던 아롱이가 있었습니다. 그 돌고래때문에돌고래 쇼를 볼정도로 아롱이가 좋았습니다. 묘기도 잘부리던 아롱이가 죽었다는건 지금도 믿기지 않습니다. 전 그당시 나이가 들어서라고 생각했지만 알고보니 아롱이는 그당시 18살이었고 수족관 안에서 폐사했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저는 장생포고래박물관이 무서웠습니다. 돌고래들의 얼굴하나하나가 슬퍼 보였습니다. 요즘 시위가 벌어지는 것도 그렇고, 뉴스에도 나오니, 제가 한가지 제안을 해보겠습니다.

첫번째로, 고래를 수족관에 두지 말고, 자연에풀어 돌고래 모형과 돌고래 지식, 그리고, 장난감, 그리고 고래뼈 박물관들만 보여줘도 충분히 고래생태체험관 일것같습니다. 그러니 더이상돌고래를 수족관에 두지말아주세요.다소 그쪽에서는 거슬리고 화나는 말일지 모르지만 저는 꼭 돌고래들이 자연에 가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로,돌고래를 수족관에 놔두기로 결정해도, 제발 돌고래쇼를 멈춰주세요. 물에서 벌어지는 고문과 다를게 없습니다.

세번째로, 돌고래를 방생할 생각이 전혀없으시다면, 돌고래들 서식지에 페인트를 바르지말아주세요. 돌이나 바위등은 이끼가끼어도, 여과기를 통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렇게 진행하면 "돌고래래를 가두지 않는 고래 박물관" 이라는 호칭으로 더욱 유명해질것 같아요.

그저 고래를 사랑해서 보낸글입니다. 만약 방생을 하신다면 사육사분들께서는 돌고래에 많이 정이드셨을지 모릅니다. 하지만 사육사분들이 사랑하시는 돌고래들도 언제 아롱이처럼 될지 모릅니다. 이게 말처럼 쉽지는 않겠지만 슬프셔도 돌고래를 자연으로 방생해 주세요.

그게돌고래들을 위한일일지도 모릅니다. 의견을 들어주신점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없음
처리결과 : 답변완료 답변일 : 2020-09-01 17:03:39

고객님 안녕하세요.

우리 고래생태체험관에 대한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고래생태체험관에서는 동물의 복지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돌고래 중심 운영을 철칙으로 삼고, 항상 돌고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관리하고 있습니다.

첫째로 고래의 모형과 지식, 뼈들을 보여주는 공간은 고래박물관에 존재 하고 있습니다.

둘째로 고래생테체험관에는 돌고래쇼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돌고래에 대한 설명을 들으면서 돌고래가 먹이를 먹고 운동하는 모습을 관람할 수 있는 고래생태설명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코로나로 인하여 이마저도 운영하고 있지 있으나, 사육사와 먹이 먹고 운동하는 시간은 반드시 주기적으로 가지고 있으며 이는 쇼를 위한 것이 아니라 돌고래의 건강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활동임을 알려드립니다.

셋째로 돌고래들이 생활하고 있는 수조는 수조 설립, 리모델링 공사 시에 방수를 위한 페인트를 바른 뒤 여러 문제가 없음을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돌고래들의 생활환경 부분에도 위험성이 없도록 신중하게 검토하여 선택하고 있습니다. 이끼 등의 청소는 24시간 여과기 작동과 사육사들의 스쿠버 활동으로 청소를 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동물을 위한 마음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리며, 더욱 다양한 시각에서 접근하여 판단하고 최선의 방안으로 공익을 위해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파일 없음
조회수 210
고래박물관 김재운 ( 052-226-1933 )
이메일

목록


담당부서 : 경영기획팀  전화번호 : 052-226-0925  담당자 : 이서현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