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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남구국민체육센터 사용자 관리실태 관련 민원
작성자 : 홍성범 작성일 : 2019-03-14 12:32:09

안녕하세요.

3월 12일, 3월 13일 양일간 울산남구국민체육센터 여자샤워장에서 있었던 사용자 관리실태에 대한 불편사항이 있어 몇자 적습니다. (참고로 전 사용자의 배우자입니다.)

현재 남구국민체육센터 수영 중급(졸업제) 20:00~21:00를 수강하고 있으며, 개인적인 사정으로 금주 첫 강습일인 12일에 처음 강습을 수강하였습니다.

3월 12일, 3월 13일간 제 배우자가 여자샤워장에서 수영장 입장 전에 씻을때마다 한 회원이 지나치게 제 배우자가 샤워하는 것에 대해 간섭한 사실이 있습니다.

해당 회원은 본인의 배우자에게 지나친 간섭과 지시, 모욕적인 언사를 행하였다고 합니다.

전 첫 강습일인 3월 12일에는 가벼운 분쟁이라 생각하였으나, 어제 3월 13일의 경우는 8시 강습인 배우자가 해당 회원으로 인해 수영장 강습을 수강하지도 못한 채 되돌아올 정도로 모욕적인 말을 듣고 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정작 다른 회원에게 지나친 간섭과 이용에 피해를 준 해당 회원은 수영을 하러 갔다고 합니다.

수영장을 이용함에 있어 수영장 입장 전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샤워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는 사실은 어느 수영장이나 통용되는 에티켓이며 사용자가 지켜야할 준수사항이므로,

당연히 제 배우자도 이러한 이용수칙을 충분히 준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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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 이용수칙 제5조(사용자의 관리)사용자는 센터의 시설을 평등하게 이용할 권리를 가지며, 이용 중 불편한 사항이나 개선할 내용에 관하여 센터에 건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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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이용수칙에 따르면 본인의 배우자에게 연일 불편감을 호소한 사용자는 위 이용수칙에 따라 불편한 사항을 센터에 건의할 수 있습니다.
허나, 해당 센터 이용수칙에는 사용자간 직접 지시, 명령 등을 할 권한은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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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 이용수칙 제2조 1항 회원이라 함은 센터가 규정하는 소정의 등록절차를 거쳐 일정기간 동안 시설 및 서비스 이용 계약을 센터와 체결한 자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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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제 배우자도 , 위 이용수칙에 의거하여 정당한 회원의 자격을 누리며 이용수칙 5조에 의한 센터의 시설을 평등하게 이용할 권리를 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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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조(체육센터의 게시 및 설명의무)

① 센터는 사용자가 용이하게 볼 수 있는 장소에 다음 사항을 게시하여야 한다.

1. 시간별 프로그램 내용
2. 지도강사의 인적사항
3. 강습의 변경내용
4. 사용료
5. 이용수칙내용
6. 소지품 보관 시 유의사항
7. 사용자 안전수칙 등 기타 필요사항

② 센터는 사용자가 시설 및 기구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방법 및 주의사항 설명 등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의무를 다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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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센터의 이용수칙을 준수하는 사용자가 타인에 의해 시설을 제대로 이용하지 못함에 따른 관리자로서의 관리 부주의에 대한 책임도 필요해보입니다.

또한, 위 이용수칙에 명시된 5. 이용수칙내용과 7. 사용자의 안전수칙 등 기타 필요사항 에 따라 개인간 지나친 간섭과 분쟁을 금지하도록 하는 내용이 수영장 및 샤워장에 충분히 게시되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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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조(회원자격의 소명 및 일시정회원)

① 회원이 센터에 사용료의 반환을 신청하였을 경우, 회원자격은 자동으로 소멸된다.

②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센터는 회원자격을 일시정지 또는 소멸시킬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체육센터에 회원증(카드)을 반납 하여야 한다.

1. 회원이 소정의 이용료를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2. 회원증을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양도·양수 하였을 때

3. 센터의 명예를 훼손시키고 시설 및 서비스 이용질서를 문란하게 하였을 때

4. 센터가 정한 이용수칙 및 기타 제규정을 위반하였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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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 의거 위 5조에 의한 센터 이용수칙에 따라 시설을 이용하고자 한 사용자가 특정 사용자에 의해 평등한 이용권리를 침해받음에 따라 해당 시설의 관리감독을 철저히하여 향후 제 배우자와 동일 혹은 유사한 피해사례가 적발될 시 해당 사용자의 자격을 소멸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고객서비스 헌장에 명시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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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알권리 충족 및 비밀 보장

전화, 인터넷, 우편 등을 통하여 제출하신 고객의 의견은 겸허하게 수렴하고 처리 결과는 반드시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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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알권리 충족 권리에 따라 위에 요구한 조치 내용 및 재발방지 대책에 대하여 성실히 답해주실 것을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첨부파일 : 없음
처리결과 : 답변완료 답변일 : 2019-03-16 09:07:05

안녕하십니까?

우리 국민체육센터를 이용하시며 불편을 끼친 점 사과의 말씀드리겠습니다.

앞선 유선 상 안내와 같이 수영장을 이용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회원 간 상호 예의를 지켜주세요.’라는 내용을 추가로 하여 탈의실 내 안내문 부착(총 6곳)을 완료했습니다.

안내문 부착뿐만 아니라 회원들에게 직접적으로 안내할 수 있도록, 수영강사에게 강습 시작 전 회원들을 대상으로 ‘센터 이용 회원 간 지나친 간섭을 자제 및 바른 언행하기’를 권고할 수 있도록 전달을 마쳤습니다.

다시 한 번 이용하시며 불편함을 느끼신 부분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추가 문의사항은 052)256-6310으로 전화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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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체육센터 이지수 ( 052-226-197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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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경영기획팀  전화번호 : 052-226-0927  담당자 : 이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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