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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주자우선주차 관련 요구 사항
작성자 : 이광호 작성일 : 2018-03-28 00:20:00

금일 11시30분, 퇴근 후 거주자우선주차 구역에 타차량 주차 중이었음.

전화통화 시도했으나 통화 안됨, 문자발송 했으나 연락불가.

11시40분, 080 226 0953 전화하여 김일환 담당자님에게 견인 부탁하였으나

견인차량 1대만 있으며 현재 다른 차량 견인 중으로 처리 후 견인 시도하면 12시가 넘어 견인 불가하다 함.

담당자님이랑 20분간 통화하며 주차차량 차주에게 전화 시도 했으나 전화 통화 안됨.

내일 무단 주차 차주와 통화 후 해당 조치 내용 알려주겠다 하고 전화 끊음.

결국 30분 동안 실랑이 벌이다가 거주자지역에서 10분이상 떨어진 곳에 주차 함.


①왜 견인차량을 1대만 사용하고 있는가?

②12시 이후 견인 불가하다면 실질적으로 11시30분이후 주차차량에 대한 조치는 어떻게 할 것 인가?

(무단 주차 차량 차주 전화 - 상황센터 전화 - 견인차량 이동 - 견인 - 총 소요시간 평균 30분 예상하였을 시)

③거주자우선주차 구역에 무단으로 주차한 차량에 대한 법적인 조치는 취할 수 없는 것인가?

④10시이후 국토교통부 전산 차단으로 무단 주차 차량 조회 불가한 부분을 12시로 변경 할 수는 없는가?

( 국토교통부 전산 조회 - 주차 차량번호 조회하여 차주 연락처 및 기타 연락처 확보)


해당 내용에 대해 정확한 현재 상황 설명 및 추후 개선 계획에 대해 상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 없음
처리결과 : 답변완료 답변일 : 2018-03-28 14:43:38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남구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리며, 불편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왜 견인차량을 1대만 사용하고 있는가?

-매년 거주자우선주차제 견인 요청 및 견인 건이 감소하는 추세로 작년 한해 견인 건은 1일 평균 2.3대였습니다. 따라서 공단에서는 견인차량 2대에서 1대로 축소 운행 중에 있습니다.

12시 이후 견인 불가하다면 실질적으로 1130분 이후 주차차량에 대한 조치는 어떻게 할 것인가?

-견인차량이 12시까지 현장 도착 시 견인이 가능하며 고객님과 같이 견인차량이 다른 현장작업을 하고 있을 때를 대비해 단속반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거주자우서주차 구역에 무단으로 주차한 차량에 대한 법적인 조치는 취할 수 없는 것인가?

-공단에서는 부정주차로 인한 불편을 없애기 위해 지속적인 단속을 통 해 과태료 부과 및 견인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시 이후 국토교통부 전산 차단으로 무단 주차 차량조회 불가한 부 분을 12시로 변경할 수 없는가?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자동차관리 정보시스템은 22:00시 이후 열람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하였으나 경찰서 외 특정 행정기관만 열람할 수 있어 저희 남구도시관리공단에서는 22시 이후 차적 조회가 불가합니다.

거주자우선주차 이용에 불편함을 겪고 있는 부분은 지속적인 단속과 계도를 통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연락을 주시면 상세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자 : 226-0951, 상황실 : 226-09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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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시설관리팀 김성곤 ( 052-226-095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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