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이미지

고객의소리

프린트버튼
남구 삼산동 일대 공영주차장 요금과 관련하여
작성자 : 박근희 작성일 : 2017-09-26 14:49:52

저는 간혹 남구 일대의 공영 주차장을 많이 이용하는 삼산동에 살고 있는 구민입니다.

수개월 전에 삼산동 일대에 (롯대 백화점 옆으로 목화예식장 뒤 일대) 공영주차선이 많이 생겼죠.

예를 들어 현대백화점 뒤나 보람병원 옆에 있는 공영주차장에서는 이런 일이 한 번도 없었는데, 앞서 말한 새로 생긴 공영주차장에서 주차요금과 관련해서 조금 찜찜?한 경우가 있어서 민원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정확히 기억나는 건 2번 정도 경험이 있었는데요.

제가 다자녀카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1시간 무료에 주차요금 50%를 늘 할인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목화예식장 뒤와 삼산동 BYC 건물 뒤쪽으로 주차를 한 번씩 한 적이 있습니다.

한번(BYC뒷쪽)은 2시간 주차를 하지 않았는데, 700원을 달라고 하더군요. 주고 나서 주차장을 빠져나올 때 생각해보니, 주차1시간이 무료고 나머지 1시간만 적용되어서 주차요금이 500원이 되야된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왜냐면 다른 큰 공용주차장에선 이런 경험을 제가 해 본적이 없어서 계산을 해보니 그렇더라구요.

그리고 다른 한 번(목화예식장근처)은 제가 요금 계산하는 직원분께 얼마나 주차 되었냐고 물어보게 되었습니다. 이분의 말씀이 2시간 1분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얼마냐고 하니 이번에도 700원이라고 해서, 또 아무 생각없이 드리고 왔는데요. 1시간 무료고 1시간하고 1분이 지났으면 1200원의 절반 가격인 600원이 되어야 한다는 것도 나중에 생각이 들더라구요.

제가 몇 백원 때문에 이런 민원을 쓰는 건 아닙니다.

요즘 새로 주차선이 그어진 주차장에서 요금받는 일하시는 분들이 만약에 저 말고도 하루에 수십명을 상대로 주차요금을 받을 텐데, 이런식으로 여러사람에게 몇백원씩 더 받아 챙기고, 그게 수일이 계속된다면 결코 적은 돈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이건 도둑질이 되는 거죠.

일하시는 분들을 보니 휴대폰으로 아마도 앱을 이용해서 요금을 정산하고 있는 거 같던데요... 주차장사용자가 원하면 영수증도 끊어줄 수 있는 시스템인가요?

영수증이 있다면, 이분들이 따로 소액?의 금액을 챙기지 못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긴 합니다.

어쨌든, 제 차 번호를 대면 기록이 나오기는 하겠지만, 제가 바라는 건 이런식으로 이분들이 돈을 따로 챙기지 못하게 하는 다른 방법은 없는지, 혹시 이런 민원이 저 말고도 들어오는지... 알고싶습니다.

개인에게 몇백원은 아무것도 아니지만, 이돈이 지속적으로 모이게 되면 분명 적다고는 못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상황이 또 발생하게 된다면 제가 어떻게 행동을 취해야하는지도 알려주십시오.

빠른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첨부파일 : 없음
처리결과 : 답변완료 답변일 : 2017-09-29 17:52:27

고객님, 반갑습니다.


먼저 우리 공단 공영주차장 운영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리며,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공영주차장 이용에 있어 불편이 있었던 부분에 대해 먼저 사과 말씀을 드립니다.


공단에서 운영중인 스마트폰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하는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요금계산이 원활하게 않은 것으로 파악을 하였고 현재 프로그램 수정조치 하였습니다.


고객님께서 이용하신 요금이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 환불조치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환불문제에 관련하여 052)226-0943 연락주시면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철저한 시설 관리를 통하여 고객님이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답변파일 없음
조회수 193
교통시설관리팀 안병규 ( 052-226-0943 )
이메일

목록


담당부서 : 경영기획팀  전화번호 : 052-226-0926  담당자 : 류지수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