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이미지

고객의소리

프린트버튼
남구 국민체육센터 수강신청 방법 같이 생각해 봐요!
작성자 : 이경림 작성일 : 2017-09-08 15:35:55

먼저 남구 구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시설물 사용과 건강증진에 힘써 주시는 점 감사드립니다.

저는 2015년부터 헬쓰장과 수영장 이용을 해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체육센터를 이용하면서 개선되었으면 하는게 있어 글을 남깁니다.


최근 9월 주말반 신규 수영강좌에 대한 놀라운 얘기를 들었습니다. 방학동안 초등학생 3반 특별강좌가 있었고 9월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강좌가 1개만 개설되어 수강신청 전날 저녁부터 줄을서서 기다린 사람들만 겨우 수강신청을 했다는...

그동안 저 역시 운동을 바꿔볼까 싶어 다른 강좌를 알아보았으나 기존회원을 우선모집하고 잔여인원에 대한 선착순 모집이라 빈자리가 나지 않으면 들어갈수 가 없었습니다... 1자리,2자리 빈다는 정보를 얻어 정말 누구보다도 일찍 줄을 서지 않는한 등록을 할 수가 없습니다.

예전 수영강습반 조정계획을 시행하고자 할때 장기간 기존회원위주의 강습이 이루어짐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수 있는 기회를 얻지 못하는 상황이 지속된다하여 간담회가 열린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수영반만의 문제가 아니고 모든 강좌가 안고 있는 문제라고 봅니다.


다른 체육센터(시설공단)는 인터넷등록과 랜덤추첨이 이루어 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방식이 최고의 방식이라고 생각지는 않으며 이 방식또한 장. 단점이 있을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방식이 시행되는 이유가 현 이곳 체육센터에서 행하는것보다 장점이 더 많아서 일거라고 생각합니다.

체육센터를 운영함에 있어 힘든 점이 많으시겠지만 시설이용에 있어 구민 불만의 소리가 가장 적은 방법으로 운영했으면 합니다.



첨부파일 : 없음
처리결과 : 답변완료 답변일 : 2017-09-14 17:45:42

이경림님.

먼저 저희 국민체육센터를 이용함에 있어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

20179월 현재, 2,300여명의 회원이 등록되어 이용중에 있으며 기존 강습반의 경우 강습진도 및 강습운영의 특성에 따라 신규회원 등록이 원활하지 않은점이 다소 있습니다.

타 공단에서 운영중인 추첨제의 경우 강습기회가 다수에게 주어지기는 하나 강습의 연속성이 보장되지 않는 단점이 있기도 합니다.

10월 정기회원 모집시부터 신규회원 인터넷 및 모바일 등록이 가능하오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라며 센터에서도 보다 나은 강습 등록방법 및 운영에 대해 고민하며 공정한 등록방법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052)256-6310으로 전화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파일 없음
조회수 105
국민체육센터 박원재 ( 052-226-1973 )
이메일

목록


담당부서 : 경영기획팀  전화번호 : 052-226-0926  담당자 : 박소정

방문자 통계